개발을 하다가 특정 Tag를 찾아 배열을 저장하는데
해당 Tag를 가진 Object가 하나도 없을경우 오류가 생기더라..
그래서 모든 오브젝트들의 Tag 검사를 해서 처리를 하려고 만들다가
발견한 방법
GameObject [] temp = FindObjectsOfType<GameObject>();
이런식으로 불러오면 되더라
끗!
여담으로 Tag로 Object를 찾는건
GameObject [] temp = GameObject.FindGameObjectsWithTag("Tag_Temp");
이렇게 했다.
그리고 기본적인 object찾기들
transform.Find("오브젝트 이름"); // 자식이나 부모 관계 안에서만 찾음
GameObject.Find("오브젝트 이름"); // Hierarchy안에서 다 찾음
GameObject.FindWithTag("태그 이름"); // 해당하는 태그에 속하는 오브젝트 반환.
여러 개일 경우 그 중에 랜덤으로 반환
GameObject.Find("오브젝트 이름"); // Hierarchy안에서 다 찾음
GameObject.FindWithTag("태그 이름"); // 해당하는 태그에 속하는 오브젝트 반환.
여러 개일 경우 그 중에 랜덤으로 반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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